VMware View Manager(1026991)에서 USB 리디렉션 문제 해결

증상

  • View Client의 USB 리디렉션에서 원격 데스크톱에서 로컬 장치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하지 못한다.
  • 일부 장치는 View Client에서 리디렉션을 사용할 수 없다.

목적

이 자료에는 VMware View Client에서 USB/플래시 드라이브 리디렉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정보가 수록되어 있다.

해결

VMware View Manager 환경에서 USB 리디렉션 실패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려면:

  • 가능한 경우 RDP 대신 PCoIP를 데스크톱 프로토콜로 사용하십시오.
  • USB 장치를 연결하기 전에 View Client를 View 데스크톱에 연결하지 않으면 장치가 리디렉션되지 않는다.
  • 리디렉션된 장치를 사용할 수 없거나 임시 연결 해제 후에, 작동이 중지된 경우 장치를 제거하고, 다시 연결하고 리디렉션을 다시 시도한다오.
  • View Administrator(보기 관리자)에서 Policies > Global Policies로 이동하고 USB 액세스가 View Policies에서 Allow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 게스트 가상 시스템의 View Agent 로그에서 클래스 wssm_usb 항목을 검사하고 클라이언트 시스템의 View Client 로그에서 클래스 wswc_usb 항목을 검사한다. 사용자가 관리자가 아니거나, USB 리디렉션 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았거나 작동하지 않는 경우 이러한 클래스가 있는 항목은 로그에 기록된다. 로그 위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KB 문서  Location of VMware View log files (1027744)를 참조한다.
  • 게스트에서 Device Manager를 열고 Universal Serial Bus controllers를 확장한 다음 이러한 드라이버가 없는 경우 VMware View Virtual USB Device Manager 및 VMware View Virtual USB Hub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한다. 이러한 드라이버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사용하도록 설정한다.
  • 클라이언트에서 장치 관리자를 열고 Universal Serial Bus controllers를 확장한 다음 리디렉션된 장치의 VMware View Generic USB Device 드라이버와 USB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하십시오. 이러한 드라이버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사용하도록 설정한다.

Spread the love

Leave a Reply